2-퍼블릭포럼 디베이트의 형식

퍼블릭포럼 디베이트의 형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두명의 디베이터들은 주제(결의안)를 결정하기위해 상대편 두명의 디베이터들과 경쟁한다.
학생들이 디베이트를 하게 될 주제는 사전에 대회측이나 지역 또는 전국 디베이트 협회에서 채택하게 된다.
미국에서 퍼블릭포럼 디베이트 주제들은 전국스피치·토론협회(NSDA)에서 매달 채택한다.
다른 디베이트 형식들과는 달리,디베이트 일정이 공지될 때 분명한 찬성/반대측이 정해지지 않는다.
일정에 따라, 디베이터들은 단순하게 방, 상대편 그리고 심판이 배정된다.
4명의 디베이터들과 심판이 모두 방에 도착하면, 한팀의 2명의 디베이터들이 동전던지기를 하고, 다른 팀은 그들이 생각하는 동전이 떨어지게 될 면을 부른다.
동전 던지기에서 이긴 팀은 그들이 옹호하길 원하는 주제(결의안)에 대한 찬성/반대 입장 또는 그들이 먼저 또는 나중에 발언할지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이긴팀이 찬성/반대 입장을 선택한다면, 다른 한 팀은 그들이 먼저 또는 나중에 발언할지를 선택하게 된다. 만약 이긴팀이 먼저 또는 나중에 발언할지를 선택하게 된다면, 다른 한팀은 주제(결의안)에 대한 찬성/반대 입장을 선택하게 된다.  
이 과정이 끝난 이후, 심판은 각팀의 찬성/반대, 각팀의 발언순서를 심판지(ballot)에 표기한다.
표기 후에, 디베이트는 이 형식으로 시작한다.
첫번째발언자 – 입안 (찬성 또는 반대) – 4분
두번째발언자 – 입안 (찬성 또는 반대) – 4분
교차질의 – 3분
교차질의는 각팀의 발언자들이 서로 질문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는 질의응답하는 시간이다. 이 단계는 상대팀의 한사람만이 질문을 하고, 막 발언을 마친 사람이 모든 질문에 답을 해야하는 “교차조사”의 질의응답 시간과 다르다.
세번째 발언자 – 반박 (찬성 또는 반대) – 4분
네번째 발언자 – 반박 (찬성 또는 반대) – 4분
교차질의 – 3분
참고로, 일단 찬성/반대 입장이 선택되면 디베이트는 패턴(양식)을 따른다.
따라서, 만약 첫번째 발언자가 찬성측이면, 다음이 반대측이다. 마찬가지로
찬성측 발언자가 먼저 반박을 한 다음, 반대측 발언자가 하게 된다.
첫번째 발언자 – 요약 – 2분
두번째 발언자 – 요약 – 2분
요약발언은 디베이트에서 각 팀의 첫번째 발언자들에 의해 진행된다.
전원교차질의 – 3분
전원교차질의동안은 4명의 모든 디베이터들이 참여를 한다. 다시말해서, 4명 모두 질문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다.
세번째 발언자 – 요약 – 2분
네번째 발언자 – 요약 – 2분
디베이트 중에, 양측은 그들이 선택한 어떠한 방법으로든 사용할 수 있는 총 2분의 준비시간을 가진다.
그러나, 준비시간은 총 2분이여서, 팀의 첫번째 발언자가 반박 시에 준비시간을 모두 사용하면, 요약과 최종변론을 하는 발언자는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전혀 남아있지 않게 된다.
마찬가지로, 반박 발언자가 30초를 사용하면, 다른 발언자가 사용할 수 있는 1분 30초의 시간이 남게 된다.
일단 디베이트가 끝나게 되면, 심판은 승자와 패자를 결정한다.
또한, 심판은 각 디베이터들의 개인 스피커포인트 점수를 매긴다.
앞으로, 우리는 각각의 발언들을 더욱더 자세히 설명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며, 여기 간략한 소개가 있다.
입안
입안에서 발언자들은 주제(결의안)에 대한 그들의 찬성 또는 반대의 입장의 케이스를 세워나간다.
발언은 보통 간략한 소개, 디베이트를 평가하기 심판이 사용하는 체계(framework), 주장을 지지하는 두가지 쟁점 그리고 결론을 포함하도록 구성된다.  
반박
반박에서 디베이터들은 각각의 주된 논쟁들을 반박하는 일련의 논쟁을 일으키며,상대방의 케이스를 공격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때때로 두번째 반박 발언자가 보다 발전된 케이스의 변론을 제공 한다.
요약
요약발언은 2분으로 짧기 때문에, 디베이터들은 그들 자신의 주된 논쟁들을 요약해야 할뿐만 아니라 그들의 상대편의 주된 논쟁들에 대한 자신들의 핵심적인 답변들을 펼쳐야 한다.      
먼저 발언하는 요약 발언자는 두번째 반박 발언자가 언급한 핵심 논쟁에 답변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어야한다.
최종변론
최종변론은 심판이 당신팀에게 승리를 주어야하는 주요한 근거들(한가지 또는 두가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또한 최종변론은 상대팀의 최선의 논쟁에 대한 당신팀의 최선의 답변을 포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