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베이트 입문

가장 단순하게, 디베이트는 논쟁의 교환이다.
논쟁은 논쟁자에 의해 만들어진 주장과 논쟁이 사실이라는 근거로 구성된다.
사람들은 정말로 어떤것이든 논쟁할 수 있다.
예를들면, 두사람들은 그들이 어디에서 먹을지, 패스트푸드가 비만을 유발하는지 아닌지 또는 인간이 지구의 평균기온의 변화에 대한 책임이 상당히 있는지 아닌지를 두고 논쟁할 수 있다.
그들이 무엇을 논쟁하는 것에 상관없이 어떠한 논쟁에서든지 사람들은 항상 주장, 논쟁과, 주장이 사실이라는 근거인 증거를 제시한다.
아카데믹 디베이트는 규칙들, 증거의 요건, 상대편의 논쟁에에 즉각적으로 대답할 책임 그리고 논쟁들을 해결할 중립적인 심판을 제공함으로 이뤄지는 디베이트 대회와 논쟁함으로 이것을 구조화 하고 있다.
아카데믹 디베이트는 그들 자신의 배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논쟁하고자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포착하는 것과 학생들이 디베이트 주제로 주어진 주제(결의안)에 찬성/반대 양측에 대한 논쟁을 준비하고 전달하기 위해 학습하는 교육적인 경험으로 변화함으로써 작용한다.
경쟁을 벌이는 아카데믹 디베이트는 주제 또는 결의안에 맞춰 디베이트를 구조화기키는 흥미로운 과정을 위한 체계(프레임워크)를 구축한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학습을 당신이 하게 될 지적인 논쟁인 게임으로 변화시킨다.
아카데미 디베이트에서는 각 측은 주어진 주제와 관련된 많은 논쟁들을 제기할 것이며, 디베이트를 통해 그들의 상대편의 논쟁에 답변할 것이다.
끊임없이 논쟁하는 스파링의 목표는 한쪽의 변론이 지지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생산하는 것이다.
퍼블릭포럼에서 찬성측 (Pro)은 주제(결의안)를 지지하는 것으로 주장을 펼쳐나간다.
반대측(Con)은 주제(결의안)을 반대하는 것으로 주장을 펼쳐나간다.
디베이트의 끝에 심판은 디베이트에서 이루어진 논쟁들에 근거하여 어떤측이 승리하였는지를 결정한다.
주제(결의안)를 지지하든 반대하든 논쟁들을 세워가는 과정에서 디베이터들은 수많은 단계들을 거친다. – 탐구, 발명(창조), 변론 그리고 통합
Inquiry. 탐구
탐구는 조사를 포함한다.
디베이터들은 그들이 찬성하는입장을 지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식을 제시하고자 준비하기 위해 토의중인 주제(결의안)에 대한 조사를 수행한다.
조사준비과정은 질문과 의구심으로 시작한다.
디베이터들은 당면한 주제(결의안)를 지지할지 또는 반대할지 무슨 논쟁들을 생각할지 다른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으로 시작할지 모른다.
그들은 자신들이 어떤 논쟁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할지도 모른다.
디베이터들은 초기 생각들을 형성한 뒤, 그들은 그들이 디베이트하게 될 주제에 대해 더욱더 자세히 알아보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했을지도 모르는 것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조사를 시작한다.
Invention. 발명(창조)
발명(창조)은 논쟁들을 만들어내는 것을 포함하며, 학생들이 그들의 디베이트 경력들을 쌓아가는 과정에 필요한 것이다.
조사과정중에 디베이터들은 다른사람들이 만든 논쟁들을 발견하고, 종종 이전 상대방들의 논쟁들을 채택하거나 앞으로의 디베이트에서 많은 논쟁들을 만들어낼 것이다.
그러나 발명(창조)은 디베이터들이 그들의 이해(읽기)에 근거하여 자신만의 논쟁들을 만들어가는 다음단계이다.
Advocacy. 변론
변론은 주어진 디베이트에서 논쟁들을 야기시키는것을 포함한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디베이터들은 디베이트에서 자신들에게 수긍할 수 있도록 심판에게 확신을 주고, 그 결과로 심판이 자신의 팀을 투표할 수 있는 방식으로 논쟁들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Synthesis. 통합
통합은 종합적인 결론을 지지하는 방법으로 일련의 논쟁들을 정리하고, 합치고, 제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한 통합은 상대방의 논쟁들이 정확할지도 모른다는 인정이 포함될지 모르나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입장은 여전히 받아들여 질 수 있어야 한다.
조사, 변론, 발명(창조) 그리고 통합 과정을 배우는 것은 도전이다.
디베이터들은 다른 사람들이 만든 기초적인 논쟁들을 그저 지지하는 것으로 훈련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디베이트의 이러한 단계의 목표는 기초적인 옹호와 반박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더 많은 디베이트에 참가할 기회를 갖게 됨에 따라, 조사, 변론과 통합 단계를 접목할 수 있는 발전된 기술들을 더 개발 할 것이다.
디베이터들은 조사, 변론, 발명(창조)과 통합의 기술들을 배움으로써, 그저 재미없는 논쟁자에서 그들이 선택하게 될 어떤 직업에서든지 리더가 될 수 있는 효과적인 변론자들로 넘어서게 될 것이다.
이러한 지적 성장은 경쟁력있는 성공과 탁월함을 이끌어내는 환경에서 모두 일어난다.